프로그래밍 강좌 인강의 끝판왕 udemy :: The Obligatory Courtesy Smile

프로그래밍 강좌 인강의 끝판왕 udemy

Posted by 곰도리네
2017.11.29 09:21 일상다반사/서비스업종 이용기

프로그래밍을 처음부터 배우고 싶은 사람 혹은, 대학에서 컴퓨터를 전공했지만 프로그래밍이 익숙치 않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보통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블로그 강좌들을 기웃거려보지만 블로그 주인장들이 작성하다가 마는 경우도 많고


서점에서 컴퓨터서적을 기웃거려봐도 수준 이하의 잡서이거나 괜찮은 책이다 싶으면 너무 out-of-dated된 기술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출퇴근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Udemy입니다.


Udemy는 인터넷 강좌를 유저들이 올리고 이를 유료로 볼 수 있게 하는 참여형 인터넷 강의 사이트입니다.


자동차 차고(garage)에서 찍은 강의가 있는가 하면


프로페셔널하게 편집한 강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인터넷강의 고정관념과 다르게 한번 강의를 구입하면 계속 강의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즉 인강 날짜 늦지않게 급하게 듣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특히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강의들은 강사들이 계속 업데이트를 해주고 수정사항이나 클레임에 피드백해줍니다. 



강의료는 정가대로 사게되면 비싼게 맞지만, 신규회원가입을 하거나 black friday 등 할인 행사도 많이합니다.


할인받게되면 강좌를 1만원대에서 구입도 가능합니다.


주로 강사들은 미국인, 인도인이 많은데 한국분들 강의도 있습니다. 영어가 안되더라도 유명강좌의 경우에는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의가 허접하거나 하지도 않고 주로 강사들도 전문적인 경력이 있고, 스스로 연구들도 많이 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강사가 티칭 스킬이 부족하거나 하면 사람들이 강의평가에서 혹독하게 디스하는 덕분에 이른바 알바들이 판칠 염려도 없습니다.


저도 간만에 Udemy들어가보니 요즘 핫한 강의가 unity game programming이네요. 한번 보죠.



retr0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라는 강의입니다. 본래 가격은 143,000원에 책정되어있었는데 월요할인 가격으로 11,000원이네요.


강사들은 강의에서 뭘 배울수 있는지를 명확히 제시해야합니다. 허풍을 칠 수도 없어요. 댓글에서 공격당하거든요.


특히 베스트셀러라고 태그되어있으면 수강생들도 많은 확실한 강의가 맞습니다.



프로그래밍 강의는 질적인 측면이나 비용적인 면에서 udemy 할인을 노리는게 낫습니당.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