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85명 미국 입국거부 - 미국반응

Posted by 뭐든지 열심히 잘하는 곰도리네
2017.11.22 22:09 일상다반사/잡다한 이야기

한국인 85명이 미국 애틀란타의 입국심사장에서 입국 거부당했다고 합니다.


외교부에서는 개인정보보호를 이유로 이들이 누구인지, 어느 단체의 소속인지 등을 공개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reddit에서 흥미로운 thread가 올라왔네요.


외국인들이 이 사건에 비추어 한국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여지는 것 같아서 재밌어서 공유합니다.


참고로 reddit은 여러가지 이슈를 공유하는 게시판 모음같은 커뮤니티입니다.


원본은 여깁니다. https://www.reddit.com/r/korea/comments/7ei5bp/85_elderly_south_koreans_arriving_in_atlanta_with/


중간에 한국인으로 보이는 분도 글을 쓰신것 같네요.


저도 시간없어서 전부 다 번역할 수 없고 그냥 영어공부하는 셈 읽으세요. ㅋ


대충 한국을 바라보는 외국인의 시각 부분만 좀 발번역 해서 올려봅니다. ㅋ


참고로 정말 대충 발번역한거니 영어 리딩 가능하시면 바로 읽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처음 글쓴이 : 85명 나이든 남한 사람들이 KAL기로 아틀란타 도착했는데 공항 도착에서 추방당했댄다.(deported) 


한국에서 투어그룹스케쥴로 온사람들인데 공항 입국심사당국한테 추방당함. 미국 당국이 한국대사관에 연락취함. 한국과 미국은 노-비자 협정은 없음. 근데 저 그룹으로 온 사람들 여행온 목적(motive)이 아직 공공(public)에 공개되지 않는거로 봐서 뭔가 문제가 있는거 같다.



댓글1 : 걔들 싸이비여 (they might be from a cult)


- 댓글 2 : 나도 그런 루머 읽었어


  - 댓글3 : 한국에서 싸이비가 큰 문제(issue)인가?


   - 댓글4 : 여자 대통령한테 뭔 일이 벌어졌는지 너 못봤니? 맞어. 한국에선 싸이비가 큰 이슈야. 미국에서 싸이언톨로지(Scientology)가 큰 문제이듯 말야. 보통 사람들은 그런거 잘 모름.


     -댓글3 : 알았음. 한국사람들이 그런 싸이비에 매력느끼는 이유가 있음? 많은 사람들을 그런데로 몰아가는 한국 고유의 문제가 있음? 대부분 싸이비는 또라이같아보이는데 (loot to be pretty batshit crazy and delusional)







    -댓글 5 : 고드램지/카스 쓰레드 읽어보셈. (reddit 내의 다른 쓰레드가 있나봅니다. 고든램지/카스에 관련한;;) 한국사람들 중에는 자기들이 뭔가 특별한 그룹에 속해있다고 신념가지면서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있음.


     - 댓글 6 : 집단(groupthink) 종교는 집단적 문화에 기초한 곳에서 잘 돌아감. 


     - 댓글 7 : 개인적으로 돈문제임. 한국 사람만 문제는 아님. 미국이나 유럽도 오래된 싸이비 문화가 있음.




대충 읽어보면 아마 단체로 무슨 종교행사때문에 가신 분들 같은데....


하아.... ㅜㅜㅜㅜ


왜그러셨어요...


근데 cult라니 무슨 단체일까요?


감이 오긴 합니다만



...... 읍읍......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